2015 금융감독원 채용 필기시험 필기복원


[금융감독원] 2016년 신입직원(일반/전문) 채용 (~9/18)

채용 홈페이지 : https://emp.fss.or.kr/


채용분야    자격요건    입사지원
일반, 경영학, 경영, 경제, 법학, it, 통계, 금융공학 : 학력 및 연령 제한 없음
소비자학 : 소비자학 전공자(학사 이상)   


시험일정 장소 : 2015.10.24(토). 홍익대


필기후기 필기복원

논술문제는 한 문제는 평이했고,

한 문제는 꽤 금융감독원에 대해 고민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.


둘 중에 하나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선택은 자유였어요


시간 부족때문에 열심히 푸느라 정신이 없었네요..

법학 필기는 굉장히 시간이 촉박했어요.


역시나 시간 안배가 중점인것 같네요. 끝나고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시간 조절 못해서 다 못풀었다고들 하시더라구요.


1)일반논술

논제가 상당히 평이해서 다른 사람들도 다 웬만큼 쓰고 나왔을 것 같네요.

하지만 논제가 평이한 것이 결코 좋은 게 아니죠. 그만큼 다방면에서 풍부하게 논의해줘야 한다는 뜻이니....ㅠㅠ;

제가 아는 만큼 최대한 다 털어놓고 나오긴 했는데, 좋은 결과가 나올지는 잘 모르겠네요. 다들 잘 썼을 텐데


2) 경제학 학술

학술 과목에서 시간이 아주 많이 모자라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, 설명회에서도 그런 말을 누누이 들었지요.

그래서 일단 시간 안에 다 풀고 나오는 것을 목표로 들어갔는데, 제대로 쓰고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네요.


다만 갑자기 계량경제학 문제가 10점짜리 주관식으로 등장해서 깜놀하긴 했어요.

어설픈 지식 총동원해서 재주껏 답을 적어넣긴 했는데, 뻘소리인지 제대로 짚은 건지.....흐음...ㅠㅠ;;


금융감독원은 특히 시간 부족이 매우 심하다고 소문난 기관이지만, 이번에는 난이도 조정을 좀 한 것 같네요.

한국은행처럼 진짜 얼척없는 난이도로 ㅎㄷㄷ하게 나오는 문제는 없어요. 문제 자체는 그렇게까지 살인적인 난이도는 아닌데...... 묘하게 수렁에 빠뜨려서 시간 쓰게 만드는 문제들이 많더군요.



Posted by 워크넷리뷰즈 Tistory1

댓글을 달아 주세요